인사말

J-BIT 스마트융합사업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
 

일본어를 바탕으로 동북아 창조적 비즈니스 실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J-BIT 스마트융합사업단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부산외국어대학교 일본어창의융합학부의 특성화 사업단입니다.

 

J-BIT은 일본어(Japanese)와 비즈니스(Business·MICE, 호텔관광, 문화콘텐츠 등), IT를 융합한 창의적 교육과정을 뜻합니다. 한국인의 일본 IT·서비스 업계로의 취업이 증가하고, 부산-후쿠오카 경제권이 동북아의 거대 경제권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본 사업단의 배경입니다.

 

일본어창의융합학부는 17명의 원어민교수와 함께 CEFR 및 JF 스탠더드에 근거한 국내 유일의 100% 원어민 수준별 수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 1학년 과정은 일본어와 일본역사, 문화 등을 공통으로 학습하고, 2학년부터 일본언어문화콘텐츠전공 · MICE통번역일본어전공 · 호텔관광비즈니스일본어전공 · 일본IT전공의 4개의 트랙별로 전공심화 실무교육과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. 2015학년도 신입생부터는 JCAT(온라인 일본어능력테스트) 300점 이상, 1학기 이상 해외교류 프로그램 또는 해외인턴십 참가, 전공별 자격증 의무 취득 등의 J-BIT 졸업인증제를 도입합니다.

 

이 모든 과정은 인성, 적극성, 창의성 함양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, 이러한 전인적 인간성을 겸비한 동북아 최고의 창조적 비즈니스 실무 전문가 양성에 저희 교직원 모두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 

부디 J-BIT 스마트융합사업단과 함께 하는 부산외국어대학교 일본어창의융합학부에서 여러분들이 뜻하는 바를 마음껏 펼쳐나가시길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
J-BIT 스마트융합사업단 단장 김용각